메뉴 건너뛰기


세계로! 미래로! 웅비하는 강서

우리동네이야기

기사검색

송아지가 엄청 잘 먹어요~







(지난 22일 공항동 어린이들이 청계목장에서 ‘엄마소 젖짜기’와 ‘송아지 우유주기’ 체험 모습)



강서구 공항동 주민자치위원회, 지난 22일 ‘청계목장’체험학습 다녀와 

강서구 공항동 주민자치위원회는 지난 22일(목) 용인시에 위치한 ‘청계목장’에 어린이 30여명과 함께 체험학습을 다녀왔다.

자치회관의 방학 체험학습의 일환으로 이루어진 이날 주민자치위원과 자원봉사자 5명이 체험학습 도우미로 나서, 초등학교 1학년에서 4학년 30명의 어린이들과 함께 하루를 보냈다.

이날 체험학습을 다녀온 이동민(3학년,남)어린이는 “송아지에게 우유를 주고 풀을 주니까 아기인데도 먹으려고 힘차게 빠는데, 힘이 어찌나 세던지 손이 빨려 들어가는 느낌이었고, 젖소 우유를 직접 짜보니 따뜻하고 하얀 우유가 쏟아지는 것이 신기했다.”고 말했다. 또한 함께 참여한 양석우(3학년, 남)어린이는 “조랑말을 타고 초원을 달리니깐 장군이 된 것 같았고, 초코 아이스크림을 직접 만들어보니 신기했다며, 집에 빨리 가서 다시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날씨가 30도를 웃도는 무더운 날씨에 어린이들은 즐겁고 호기심 가득한 표정으로 ▲송아지 우유 주기 ▲엄마소 젖짜기 ▲트랙터타기 ▲아이스크림 만들기 ▲한우건초주기 ▲미니 동물원 관람 등을 마쳤다.

이날 체험을 마치고 산과 초원을 병풍삼아 싸온 도시락을 먹는 어린이들은 해맑은 웃음으로 보답했으며, 체험학습에 참여한 어린이들은 설문조사를 통해 다음에도 또 왔으면 좋겠다는 응답을 남겼다.

공항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도심에서 자란 어린이들이 평소 빌딩 숲에서 학교와 학원을 오가며 감성적으로 메말라가기 쉬웠는데, 이번에 숲속 농장에서 동물들과 함께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 준 것이 무척 보람 있었고, 무엇보다 참여한 어린이들이 좋아해서 뿌듯하고 보람 있었다며”, “겨울방학에도 어린이의 입장에서 좋아할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문의 : 공항동 주민센터(☏2600-7915)
목록보기 프린트

만족도조사 유용한 정보가 되었습니까? [평균5점/1명 ]
5점5점5점5점5점 4점4점4점4점4점 3점3점3점3점3점 2점2점2점2점2점 1점1점1점1점1점

의견글조사 200자 제한 의견달기
이름 비밀번호
내용
* 불건전한 내용이나 기사와 관련없는 의견은 관리자 임의로 삭제 될수 있습니다.